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토크링 디카링 플레이링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이벤트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비즈니스키워드 줄광고 뉴스
전체기사 제보하기
 뉴스 홈 > 유럽시 > 지역소식
전북교육청, 국회도서관과 MOU 체결
 [2019-04-16 18:54]
전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16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과 지식정보 공유·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전북교육청은 국회도서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지식정보자원의 공유와 효율적인 공동 협력 체제를 마련해 교육정책에 기여하고, 평생교육 체제를 구축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력 내용은 ▲국회전자도서관의 서지와 원문 데이터베이스 등 자료 이용 확대 ▲전라북도교육청 사서교사의 직무연수 협조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홍보 활동 등이다.



김승환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북지역 학생과 교사들이 국회전자도서관의 방대한 지식정보 자원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공동 협력 활동을 통해 독서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허용범 국회도서관장은 “전북교육청 소속 학교도서관들이 국회 전자도서관의 서지와 원문 데이터베이스 등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며 “방대한 국가 지식정보 활용으로 교육정책 수립과 교육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국회도서관은 세계의 지식정보를 수집해 국회와 국민에게 제공함으로써 인류의 지적문화유산을 보존해 후세에 전승하는 기관으로, 현재 6백만 책이 넘는 소장 자료와 2억 2천만 면이 넘는 방대한 디지털 지식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유럽N 핫 클릭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포토 뉴스가 없습니다.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